사고 후 외적증상

교통사고 통증 및 후유증 가까운 한의원에서 부담 없이 치료 받으세요
HOME > 교통사고증상 > 사고 후 외적증상

교통사고후유증이란 교통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증상들이 일정 기간이 지나도 소실되지 않고 남아 있는
증상을 통틀어 말합니다.

이는 주로 사고 직후 바로 발생을 하기 보다는 일정한 기간이 지난 이후에 환자가 주관적인 장애를
호소하는 증상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X-ray나 MRI 등의 검사 장비로는 정상이어도 환자가 전신 혹은
국소적인 통증과 저림 같은 근골격계, 신경계에 이상 증상을 느끼는 경우입니다.

또한 심리적으로는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가 동반되어 불면증, 집중력 감퇴, 우울, 불안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고 후 외적 증상

사고 이후에 가장 많이 증상을 호소하는 통증 부위는 목, 허리, 어깨입니다.

교통사고 이후에 목과 허리의 통증이 가장 심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목과 허리의 통증은 교통사고 직후에 증상이 바로 나타나는 것 보다 사고 후 하루, 이틀 정도 시간이 지난 이후에 조금씩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X-ray나 CT 등의 검사 장비로 이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큰 이상이 없으면서도 서서히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 한방에서는 신경과 인대, 어혈, 근육의 미세한 손상으로 보고 이를 중점으로 하여 치료를 하게 됩니다.
통증을 제때 치료하지 않게 되면 만성적인 질환으로 오랜 시간을 고생하는 경우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보통 검사 결과에서는 이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통증이 발생할 경우에는 반드시 치료를 받는게 현명합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